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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PYTHON 4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{가변, 불변, 모듈}(feat. Codestates _AI_BootCamp, 부트캠프)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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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PYTHON 4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{가변, 불변, 모듈}(feat. Codestates _AI_BootCamp, 부트캠프)

daje 2021. 3. 13. 17:1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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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미지 출처 : 링크 참조

 

 

 

안녕하십니까 다제입니다. 

 

저희는 파이썬의 객체지향 시리즈를 다루고 있습니다. 

 

그중에서 기본적인 기념인 ①가변 & 불변, ②모듈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.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1. 가변 & 불변

1) 가변 

 -. 한번 생성한 인스턴스의 속성을 변경 가능

 -. ex) list, dict

 

2) 불변

 -. 한번 생성한 인스턴스의 속성을 변경 불가

 -. ex) tuple, bool, int, float, str

 

 

 


 

 

 

2. 모듈  

 -. 모듈(module)이란 변수, 함수, 클래스 등을 모아놓은 파일을 의미합니다. 

 

 -. 사용방법  : from 모듈의 이름 import 불러올 변수/함수/클래스 이름

   * 이때 모듈의 이름에는 파일명에서 확장자명(.py)을 뺀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.

 

 -. import의 다양한 방법 

   * from calculator import sum

   * from calculator import sum, difference, product, square

   * from calculator import *

 

 

오늘은 간단하게 가변 & 불변, 모듈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.

 

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. 

 

감사합니다.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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